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옥잠화 성장기 3, 노지월동, 폭풍성장, 새싹, 싱그러운 초록 줄기, 옥잠화 키우기, 화단 꾸미기, 화초, 정원 가꾸기, 초보 가드너, 일상생활, 취미생활, 집꾸미기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1. 4. 20. 08:33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옥잠화를 포스팅합니다!ㅎㅎ

옥잠화는 제가 작년에 모종을 받아서 키우기 시작하다가 여름쯤 백합을 닮은 흰 꽃도 봤었는데요~~

 

혹시 작년에 올렸던 옥잠화 성장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

angela-love.tistory.com/30?category=917520

 

[홈가드닝] 옥잠화, 백합과, 연두색, 흰꽃, 개화, 식물 키우기, 정원 가꾸기, 일상, 취미생활, 꽃키

오늘은 하얀 꽃이 백합꽃처럼 이쁘게 생긴 옥잠화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당~~ ㅎㅎ 제가 키우고 있는 옥잠화는 엄마께서 모종을 주셔서 심게 되었는데요~ 밝은 연두색빛의 이파리가 싱그러운

angela-love.tistory.com

angela-love.tistory.com/57?category=917520

 

[홈가드닝] 옥잠화 키우기 2 씨앗 채종, 성장 과정, 정원가꾸기, 반려식물, 꽃키우기, 화단 가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한번 소개했었던 옥잠화를 포스팅 해봅니다~ 지난번에는 모종에서부터 흰꽃이 피기까지의 과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혹시 지난번 포스팅이 궁금하신

angela-love.tistory.com

씨앗도 받아둔 게 있어서 이번 연도에도 기회가 되면 한번 심어보려고 합니다 ㅎㅎ 

작년에 심었었던 옥잠화가 겨울 내내 줄기랑 이파리도 다 시들고 아무것도 안 남아서 죽은 줄 알았더니..

이제 봄이 되자 초록 초록한 새 줄기가 나오고 있었어요~~!!

생각지도 못했는데 뿌리는 흙속에서 잘 살아있었나 봅니다 ㅎㅎ

이렇게 옥잠화는 노지 월동이 된다는 사실이 증명이 되었네요 ㅎㅎ

처음에는 뭔가 했는데 정말 날이 갈수록 쑥쑥 자라는 옥잠화입니다!

처음에는 이파리가 말려있다가 자라면서 점점 활짝 펴지더라고요~ 

 

비 온 뒤에 찍어 본모습입니다~ 

색깔이 파릇파릇한 게 꽃이랑은 또 다른 느낌입니다 ㅎㅎ

엄청나게 폭풍성장을 하고 있는 큰 줄이 옆에 또 두 개의 줄기나 서서히 자라나고 있었습니다 ㅎㅎ

바로 옆에는 노지 월동을 한 램즈 이어가 바로 있어서 잘 못 자라는 거 같기도 하고 ㅎㅎ

램즈 이어를 조만간 다른 곳으로 옮겨줄 계획입니다 ㅎㅎ

정말 싱그러운 느낌의 옥잠화입니다 ㅎㅎ

얼마 뒤 보니 처음에 나왔던 이파리가 많이 커져있고 키도 많이 컸더라고요~

생각보다 쑥쑥 잘 자라고 있었어요 ㅎㅎ

작년에 옥잠화를 키웠을 때는 조금 자란 모종부터 키웠어서 처음 이파리가 나오는 과정을 못 봤었는데요~

이번에는 옥잠화가 자라나는 과정을 다 볼 수 있어서 재밌더라고요~

이번에도 이쁜 흰 꽃이 피기를 기대해봅니다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