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수국 성장기2, 빈티지 수국, 엔틱 수국, 수국 변색, 얼리블루, 핑크 보라, 꽃 색깔, 정원 가꾸기, 수국 키우기, 화단 꾸미기, 초보가드너, 취미생활, Hydrangea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1. 5. 6. 11:12

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 전에 새로 구입한 파란 수국 얼리블루를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그 이후의 성장 모습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angela-love.tistory.com/83

 

[홈가드닝] 파란 수국 키우기, 수국 성장기 1, 얼리 블루, 화분 모종, 화단 가꾸기, 정원 꾸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오랜만에 최근에 산 꽃을 포스팅하려고 하려고 합니다 ㅎㅎ 저희 집 화단에는 봄꽃을 아직 심지 않아서 화단이 비어있는데요~ 이번에 이쁘게 꾸며볼 겸 새로운 꽃을 들

angela-love.tistory.com

수국은 정말 신기하게도 토양에 따라 수국의 색이 바뀌는데요~

토양이 알칼리성이면 분홍색으로, 산성이면 파란색으로 바뀐다고 하네요!

그리고 흰색인 경우는 중성이라고 하네요!

과연 우리 집 화단에 심으면 무슨 색으로 변할까 궁금했었는데..

얼마 뒤 이렇게 꽃 끝이 분홍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무래도 토양이 약간 알칼리성인가 봐요 ㅎㅎ

그렇지만 전체 색이 다 분홍색으로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어떤 분들은 꽃 색을 바꾸기 위해서 인위적으로 토양을 바꿔주기도 하더라고요~

저도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한번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ㅎㅎ

저는 수국 화분을 구입하고 나서 바로 심어줬는데 얼마 뒤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수국의 상태가 많이 안 좋아졌어요..

그래서 상한 부분을 많이 잘라주어야 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뿌리는 잘 살아있어서 새로운 이파리는 계속 나고 있어요~ 

 

가장 최근에 찍어 본모습입니다!

점점 빈티지 수국, 엔틱 수국 색으로 변해가고 있어요~

마치 색이 바랜듯한 느낌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처음 샀을 때 블루 블루 한 모습이 더 이쁘긴 하지만 

이 빈티지한 모습도 나름 느낌 있네요 ㅎㅎ

수국 개화 시기는 보통 6-7월 여름이라는데 

계속 쑥쑥 자라서 이렇게 다시 이쁜 꽃잎을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