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라벤더 키우기, 발아 키트, 향기 좋은 허브, 초보 가드너, 라벤더 발아 시키기, 스트레스 완화 허브, 식물 키우기, 취미생활, 일상, Lavender, grow kit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1. 5. 16. 05:39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향기 좋은 허브로 너무 잘 알려진 라벤더를 포스팅합니다!

보라색 꽃이 참 은은하게 이쁜 허브인데요~

라벤더는 특히 정신적 스트레스, 불안, 불면증에 특히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정말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키우시는 허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ㅎㅎ

저도 라벤더향이 들어간 핸드크림이나 바디 워시를 즐겨 사용 하곤 합니다 ㅎㅎ



저는 얼마 전 월마트 가든 섹션에서 구입했던 조그만 라벤더 발아 키트를 이번에 오픈해보았습니다 ㅎㅎ

이렇게 조그만 키트에 발아에 필요한 재료들이 다 들어있었는데요~

라벤더는 잘만 자라면 1미터까지 자란다는데 우리 집에서는 얼마까지 자랄지 궁금하네요 ㅎㅎ

조그만 박스를 열어보니 이렇게 씨앗과 팔렛,

그리고 아주 귀여운 사이즈의 질긴 표면의 종이화분? 이 들어있었어요 ㅎㅎ

저는 이렇게 화분 안에다가 팔렛을 넣고 사용 설명서에 쓰여있는 데로 물을 1 테이블 스푼 부어주었어요~

물을 붓자마자 금새 부풀어 오르더라고요~

젓가락으로 살살 풀어주었습니다 ㅎㅎ

라벤더 씨앗은 엄청 까맣고 조그맣게 생겼더라구요~ 

이렇게 패키지 안에 들어있던 씨앗을 모두 이렇게 위에다가 뿌려주었습니다 ㅎㅎ

위에 흙을 덮으면 안 된다고 해서 젓가락으로 그냥 조금만 쓱쓱 정리해주었어요 ㅎㅎ

키트 안에 다 들어있어서 정말 쉽고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었어요 ㅎㅎ

이 상태 그대로 창가 쪽에 놓아주었습니다 ㅎㅎ

라벤더는 햇빛도 잘 받고 물도 꾸준히 주어야 잘 자란다고 하는데요~

 

물은 너무 많이 주지 말고 스프레이로 살짝 촉촉할 정도로 주면 될 거 같습니다 ㅎㅎ

라벤더는 이번 기회에 처음 키워보게 됐는데 앞으로 쑥쑥 잘 자라나 주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