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옥잠화 키우기 2 씨앗 채종, 성장 과정, 정원가꾸기, 반려식물, 꽃키우기, 화단 가꾸기, 백합과, 일상, 취미생활, 초보가드너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10. 31. 11:53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한번 소개했었던 옥잠화를 포스팅 해봅니다~

지난번에는 모종에서부터 흰꽃이 피기까지의 과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혹시 지난번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angela-love.tistory.com/30?category=917520

 

[홈가드닝] 옥잠화, 백합과, 연두색, 흰꽃, 개화, 식물 키우기, 정원 가꾸기, 일상, 취미생활, 꽃키

오늘은 하얀 꽃이 백합꽃처럼 이쁘게 생긴 옥잠화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당~~ ㅎㅎ 제가 키우고 있는 옥잠화는 엄마께서 모종을 주셔서 심게 되었는데요~ 밝은 연두색빛의 이파리가 싱그러운

angela-love.tistory.com

이제 점점 날씨도 추워지고 겨울로 접어드는 계절이 되었는데요~ 

몇 달 전 제가 키우고 있는 옥잠화에 화려하게 피어있던 꽃이 시들고

꽃이 진 자리에 씨방이 맺히기 시작해서 씨가 잘 여물어 가기를 기다려 보았습니다 ㅎㅎ

씨방이 달려있는 줄기의 색도 점점 바래지고 갈색으로 변했습니다. 

씨방은 점점 통통해지더니 어느새 갈색으로 변해가고 있었는데요~ 

확실하진 않았지만.. 왠지 씨앗을 채종 할 시기가 된 거 같아 조심스럽게 두 개의 씨방을 따보았습니다 ㅎㅎ

씨앗이 엄청 많이 달려있는 다른 꽃들과는 다르게 한 줄기에 딱 두개의 씨방만 있었습니다!

갈색으로 말라가는 옥잠화의 씨방이 살짝 벌려진 모습이었는데요~

그 사이로 잘 익은 검은색 씨앗이 보여서 씨앗을 채종해 보았습니다 ㅎㅎ

씨방을 벌려보니 검은색의 씨앗들이 박혀? 있었는데요~

씨앗은 제가 생각했던 거와는 좀 달랐습니다ㅎㅎㅎ

짠! 이렇게 씨방과 씨앗을 분리해본모습입니다!

아직 덜 여문 갈색의 씨앗들도 보이는데요~

제가 아무래도 성급하게 따온 모양입니다 ㅎㅎㅎ

저는 이렇게 해서 총 10개의 씨앗 채종에 성공했습니다! 

며칠 말려두었다가 잘 보관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직접 채종한 옥잠화 씨앗들은 내년에 심어볼 예정인데요~

내년에도 이쁘게 잘 자라주기를 바라봅니다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