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나팔꽃, 블루스타, 모닝글로리, 파란색꽃, 씨앗 채종의 계절, 가을, 꽃키우기, 정원가꾸기, 화단꾸미기, 원예, 초보가드너, 식물키우기, 뒷마당 꾸미기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11. 4. 06:52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집 뒷마당에 있는 나팔꽃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찾아보니 색깔과 모양이 블루스타 나팔꽃인 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따로 나팔꽃을 심은건 아니고 어느 날 보니 나팔꽃 한송이가 피어 있었어요! ㅎㅎ

씨앗이 원래 흙에 심겨져 있었거나 어쩌다 저희 집으로 옮겨 온 듯합니다 ㅎㅎ

그래서 암튼 생각지도 못하게 색깔도 너무 이쁜 나팔꽃을 볼수 있었는데요!

나팔꽃의 특성상 위로 잘 자랄수 있게끔 긴 막대기? 를 대줘야 되는데 아직 구하지 못했더니

근처에 있는 전선이나 파이프를 따라 줄기가 자라고 있었습니다 ㅎㅎ

한 송이를 발견한 후 그 뒤 몇송이의 꽃들도 많이 피었습니다 ㅎㅎ

모닝 글로리라는 영어 이름 답게 아침에만 활짝 꽃이 피고 저녁에는 꽃이 오므라들었습니다 ㅎㅎ

그러다 어느새 꽃은 다 지고 꽃이 지고 난 자리에 씨방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씨방이 잘 여물때까지 기다려보았는데요~ 

나팔꽃 잎사귀도 점점 시들시들 해져갑니다.

시간이 흐른위 씨방이 갈색으로 변하면서 말라가기 시작했어요~

드디어 나팔꽃 씨앗을 채종 해보기로 합니다 ㅎㅎ

잘 여물은 씨방은 저절로 벌어져서 씨앗이 그 사이로 톡 떨어진다고 하네요 ㅎㅎ

하나의 씨방을 열어보니 대략 6개의 씨앗을 품고 있었습니다.

쨘 이렇게 나팔꽃 씨앗을 1차로 채종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꽤 큰 씨앗이었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많은 씨앗들을 채종 할 수 있었는데요~ 

내년에는 이렇게 채종해본 씨앗들을 뿌려서 나팔꽃 담장? 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ㅎㅎ

내년에 심고나서 발아가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