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봉선화 봉숭아 성장기 2, 씨앗 채종, 다홍색 꽃잎, 꽃봉우리, 식물 키우기, 반려식물, 초보가드너, 일상, 집콕 취미, 정원 가꾸기, 꽃키우기, 가드닝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11. 10. 11:27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봉선화 성장기 2를 포스팅합니다~

혹시 지난번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angela-love.tistory.com/33

 

[홈가드닝] 봉선화, 봉숭아, 다홍색 꽃잎, 꽃봉우리, 식물 키우기, 반려식물, 일상, 집콕 취미, 정�

오늘은 집 앞마당에서 키우고 있는 꽃 중 하나인 봉선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이렇게 활짝 다홍빛의 꽃이 피었어요 :) 저는 몇 달 전에 엄마께 씨앗을 받아서 심었었는데요~ 처음 새싹��

angela-love.tistory.com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봉선화 씨앗을 심고 나서 꽃이 피기까지의 과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그 후 약 한달 반 동안 꽃이 폭풍 성장 하기 시작했습니다 ㅎㅎ

봉선화의 성장 과정 모습을 사진에 담아보았는데요~ 

 

 

확실히 많은 양의 꽃잎이 한꺼번에 피니까 화단이 더욱 화사해지고 예뻤습니다 ㅎㅎ

특히 다홍빛의 봉선화 꽃잎이 너무 아름다운데요~

색깔이 다른 자주빛의 봉선화도 몇 송이 피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가 꽃잎은 점점 시들어가고 꽃이 진 자리에는 씨방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씨방에 흰색 솜털이 촘촘히 박혀있는 걸 볼 수 있어요 ㅎㅎ

 

얼마 뒤 꽃은 다 떨어지고 씨앗을 품고 있는 씨방이 통통하게 커져갑니다~ 

 

 

짠!

꽃이 다 시들고 이제 씨앗을 채종할 시기가 온 거 같아서 1차로 씨방을 따 보았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많은 양의 씨방이 맺혀있었어요!

아직도 화단에는 걷어야 할 씨방이 많이 있습니다 ㅎㅎ 

이미 터져서 씨가 나와있는 것도 있었도 씨앗이 아직 안익은 것도 있었습니다 ㅎㅎ

 

 

씨방 한개에는 약 8개 이상의 생각보다 많은 씨앗이 들어있었어요!

저는 총 이만큼의 씨앗을 채종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저는 내년에 이 씨앗들을 뒷마당에 다시 심어볼 예정인데요~ 

다음에 나머지 씨앗을도 채종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