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홈메이드 토마토 소스 만들기, 직접 키운 토마토로 스파게티 첫도전, 토마토 파스타, 덴비 그릇, 덴비 헤일로, 새댁 요리, 요리초보, 텃밭 가꾸기, 일상, 요리, 홈쿠킹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10. 1. 14:34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키운 토마토를 수확해서

파스타용 토마토소스를 만들어봤습니다~~

처음 도전하는 요리였지만 생각보다는 간단했는데요~ 

 

짠!!

이렇게 신선한 방울토마토+토마토 중간 사이즈의 토마토를 8개 수확? 했습니다 ㅎㅎ 

 

 

토마토 성장 과정은 따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혹시 지난번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홈가드닝] 토마토 성장기 1, 채소, 야채 키우기, 노란 토마토 꽃, 취미, 일상생활, 식물키우기, 식

오늘은 제가 키우고 있는 야채 중 하나인 토마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ㅎㅎ 토마토를 키워볼 생각은 안 했는데 옆집 아주머니께서 토마토 씨앗을 주셔서 심어 보게 됐습니다 ㅎㅎ 씨를 심고 처

angela-love.tistory.com

 

[홈가드닝] 토마토 성장기 2, 빨간 열매, 가지치기, 텃밭가꾸기, 식물일기, 채소 키우기, 자급자족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했었던 토마토 성장기를 이어서 두 번째 이야기를 포스팅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토마토를 심어 꽃이 피고 초록색 열매가 달릴 때까지의 과정을 포스팅했었는데�

angela-love.tistory.com

 

지난번 토마토 성장기 2 포스팅 이후 약 2주 정도 지난 후의 모습입니다!

점점 토마토 크기도 커지면서 색깔도 빨갛게 무르익어갑니다~

 

얼마 뒤 토마토를 재배할 시기가 와서 빨간 토마토는 다 따주었습니다 ㅎㅎ

화분을 옆으로 옮기자 두 개는 그냥 떨어지더라고요~ ㅎㅎ 

 

이렇게 뒷마당에서 직접 수확? 해 온 토마토를 뜨거운 물에 데쳐서

껍질을 까고 씨를 제거해주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올리브유에 양파와 마늘을 볶고 데쳐진 토마토와 토마토 페이스트를 같이 섞어주었는데요~

얼마 정도 잘 섞은 뒤 소금, 후추, 설탕으로 간을 맞춰주고 

다른 냄비에는 끓인 물에 스파게티면을 삶아줍니다!

아 그리고 저는 파스타에 미트볼 대신에 소시지를 넣었습니다. 

파스타가 거의 다 완성되었을 쯤에는 바질가루, 오레가노, 올리브유를 넣고 

데코로 파스타 위에 파슬리와 파마산 가루를 마지막에 살짝 뿌려주었습니다. 

 

짠!! 

이렇게 완성된 홈메이드 토마토 소스로 만든 파스타입니다 :)

 

요리 할 때 정신 없어서 요리 과정은 사진에 담지 못했네요.. ㅎㅎㅎ

확실히 시판용 토마토소스를 사용해서 만들었을 때보다 훨씬 더 부드러운 맛이 낫습니다!

시간은 좀 더 들긴 하지만 훨씬 더 신선한 맛이 나는 거 같아요~~

생각보다 맛있었던 홈메이드 토마토소스였는데요~

다음에도 한번 더 도전해볼 생각입니당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