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토마토 성장기 2, 빨간 열매, 가지치기, 텃밭가꾸기, 식물일기, 채소 키우기, 자급자족, 야채 키우기, 취미 생활, 일상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9. 17. 10:00

본문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했었던 토마토 성장기를 이어서 두 번째 이야기를 포스팅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토마토를 심어 꽃이 피고 초록색 열매가 달릴 때까지의 과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혹시 지난 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홈가드닝] 토마토 성장기 1, 채소, 야채 키우기, 노란 토마토 꽃, 취미, 일상생활, 식물키우기, 식

안녕하세요~ 안젤라러브 입니다 :) 오늘은 제가 키우고 있는 야채 중 하나인 토마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ㅎㅎ 토마토를 키워볼 생각은 안 했는데 옆집 아주머니께서 토마토 씨앗을 주셔서 심��

angela-love.tistory.com

 

약 한 달이 지난 후의 모습입니다 :)

밑에 부분부터 서서히 빨간색으로 익어가는 토마토입니다. 

그라데이션으로 올라오는 색깔이 너무 이쁩니다 ㅎㅎ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많은 초록 초록한 열매들이 맺혔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초록 토마토의 색깔이 별로 빨갛게 진해지지 않아서 가지치기를 해주었는데요~

이정로로 많은 양의 잔 가지들을 쳐주었습니다. 

아래는 가지 친 후의 모습인데요~

확실히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확실히 가지치기를 한 후에 토마토가 더 빨갛게 잘 익어 갑니다.

역시 가지치기를 해주어야 되는 것 같아요 ㅎㅎ 

 

점점 더 탐스럽게 익어가는 토마토입니다 ㅎㅎ 

얼마 뒤 이렇게 새빨간 색으로 변했는데요~ 

색깔이 변해가는 과정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ㅎㅎ

드디어 가장 잘 익은 토마토 두 개를 수확하기로 합니다 ㅎㅎ

생각보다 사이즈는 크지 않았어요!

방울토마토랑 토마토 중간 사이즈 정도 됐습니다 ㅎㅎ

현재 토마토 나무에 열매가 한 12개 정도 달려있는데요~

이제 다른 초록 토마토들도 점점 빨갛게 무르익어가고 있어요ㅎㅎ

토마토 씨앗을 심고 열매를 수확하기까지의 과정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지만

나름 신기하고 뿌듯했었던 토마토 기르기였습니다 ㅎㅎ

남은 토마토들도 쑥쑥 자라서 맛있게 먹는 날이 오길 기대해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