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제브리나, 얼룩자주달개비, 자주색, 은빛, 실내화초, 식물키우기, 반려식물, 멕시코 원산지, 일상, 집콕 취미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9. 19. 20:00

본문

오늘은 제가 키우고 있는 실내 화초 중 하나인 제브리나, 얼룩자주달개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브리나는 자주 보라색과 은빛의 조화가 참 이쁘고 고급스러운 화초입니다ㅎㅎ

원산지는 멕시코라고 하는데요~

저는 엄마께서 조그만 모종을 주셔서 키우게 되었습니다. 

처음 한 줄기를 받아왔을 때 찍었던 모습입니다 ㅎㅎ

저는 얼마 동안 물꽂이를 해준 뒤 뿌리가 어느 정도 자랐다 싶을 때 화분에다 심어주었습니다.

지금도 계속 쑥쑥 잘 자라고 있는데요~

잎사귀도 더 커지고 더 많은 잎사귀들이 나고 있어요~ 

실내에서 계속 키우고 있었는데 이 화초는 날파리가 잘 생기는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밖에다가 키우고 있습니다 ㅎㅎ

 

아래의 사진은 얼마전 찍은 모습인데요~

줄기가 더 길어지고 잎사귀도 더 풍성해졌습니다!

이 화초의 특성상 줄기가 아래로 뻗고 있어요 ㅎㅎ 줄기가 늘어뜨려지며 자라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자라나면 위에서 아래로 자라는 화초에 맞는 화분으로 바꿔줘야 할거 같습니다.

 

색이 풍성하고 줄무늬가 정말 매력적인 제브리나 인데요~ 

앞으로도 계속 쑥쑥 잘 자라나서 풍성한 잎사귀들을 볼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