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접시꽃 2, 씨앗 채종, 홀리호크, 정원 가꾸기, 취미생활, 일상, 식물 키우기, 가든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8. 21. 07:33

본문

안녕하세요~ 안젤라러브입니다 :)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했었던 접시꽃 포스팅에 이어

접시꽃 2편을 올려봅니다~ 

 

지난번에는 접시꽃 모종 심었을 때부터 꽃이 피기까지의 

과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그 후의 모습과 씨앗 채종의 모습을 포스팅합니다~ ㅎㅎ 

 

아래의 사진은 접시꽃이 가장 이쁘게 활짝 폈을 때의 모습입니다! :)

혹시 지난번 포스팅이 궁금하시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홈가드닝] 접시꽃, 홀리호크, 연분홍색, 꽃 키우기, 식물 키우기, 소소한 일상, 집콕 취미, 화단 �

안녕하세요~ AngelaLove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꾸고 있는 꽃 중 하나인 접시꽃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저는 엄마께서 모종을 주셔서 몇 달 전부터 키우기 시작했는데요~ 정말 하루가 다르게 키가

angela-love.tistory.com

 

이제 접시꽃 개화 시기가 지나자 꽃이 나고 졌던 자리에

씨앗이 맺히기 시작했습니다 ㅎㅎ

이파리들은 벌써 시들어버렸고요~

씨방이 점점 갈색으로 바뀌어 갑니다~ ㅎㅎ 

한 줄기마다 정말 많은 씨방들이 맺혀있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채종을 한번 해보기로 합니다 ㅎㅎ 

잘 여물은 씨방들을 위에만 똑 가위로 잘라왔습니다 ㅎㅎ

 

살짝 열어보면 이렇게 많은 씨앗들이 

서로 붙어있습니다! ㅎㅎ

저는 처음 보는 씨앗 모양이었는데요~ ㅎㅎ

처음에는 모양이 좀 징그러워 보였는데

보다 보니 괜찮아졌습니다 ㅎㅎ 

짜-짠!! 

씨앗들을 털어주면 씨앗들이 우수수 떨어집니다 ㅎㅎ

저는 이렇게 따로 보관해두었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많은 씨앗들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오늘 채종한 씨앗을 심어서 내년에도

이쁜 접시꽃을 다시 보길 바래봅니다 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