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산세베리아, 공기정화 식물, 실내화초, 수경재배, 물꽂이, 새순, 반려식물, 일상, 취미생활, 식물 키우기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9. 25. 20:00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내 화초 대표 식물 중 하나인 산세베리아를 소개합니다 :)

산세베리아는 집안에서 많이들 키우시는 화초인데요~

그만큼 키우기가 쉽고 실내 공기 정화도 해주는 기특한 아이입니다 ㅎㅎ

저는 제일 처음 이 화분에다가 키우기 시작했는데요~

이 화분 말고도 두개의 화분에 더 키우고 있습니당ㅎㅎ

얼마 동안 관찰해본 결과 이파리 위 맨 끝이 뾰족해지면서 새순이 자라납니다!

그리고 그 주위로 이파리가 계속해서 커지더라고요~ 정말 신기했어요 ㅎㅎ

현재 뿌리가 두 개가 같이 심어져 있는데 조금 더 큰 화분으로 옮겨 심어야 할거 같아요 ㅎㅎ 

다음은 다른 플라스틱 컵 화분에 심어져 있는 산세베리아입니다 ㅎㅎ 

산세베리아는 건조에 강한 편이라 물을 자주 안 줘도 돼요~

물을 오히려 너무 자주 주면 안 된다고 들었습니다..! 

다른 화병에는 물꽂이, 수경재배로 키우고 있는데요~ 

이 화병에서 자라는 산세베리아가 가장 길게 자라고 있어요 ㅎㅎ 

가끔 물 갈아주는 걸 까먹을 때도 있지만..

조만간 흙에다가 심어줄 예정입니다 ㅎㅎ 

마찬가지로 맨 위 끝에 새순이 자라나고 있는 게 보입니다~

이 산세베리아 특유의 줄무늬도 너무 이뻐요 ㅎㅎ 

이상 저희 집 곳곳에서 자라고 있는 산세베리아였습니다 :)

좀 더디게 자라는 것 같지만 어느새 보면 키가 쑥쑥 자라 있는 산세베리아입니다.

조만간 좀 더 큰 화분으로 옮겨 줘야겠어요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