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깻잎 키우기, 씨앗 심기, 들깨, 깻잎 흰꽃, 수확 실패, 채소, 텃밭 가꾸기, 초보가드너, 취미생활, 일상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12. 8. 12:33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여름에 키웠었던 깻잎을 소개합니다!

깻잎이나 파 같은 경우 집에서 관리하고 쉽고 키우기도 쉬워서 

집 베란다나 텃밭에서 많이들 키우시는 채소중 하나인데요!

주변에서도 그냥 놔두면 깻잎 밭이 된다고 할 정도로 정말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ㅎㅎ

 

저는 씨앗이 있어서 씨앗부터 심어서 키워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집 깻잎은 관심을 잘 안 줘서? 인지 아니면 텃밭이 아닌 화분에 키워서 그런지 

잘 자라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ㅎㅎ

색깔도 연한 초록색인 게 먹음직스럽지도 않아 보이고 하얀 반점 같은 것들도 보이고...

뭐가 문제였던 건지... ㅎㅎㅎ 흙을 바꿔줬어야 했나요.. ㅎㅎ 

 

 

 암튼 그래서 저희는 먹지 않고 그냥 자라도록 놔두었더니 점점 꽃대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ㅎㅎ

자르지 않고 그냥 내버려 뒀더니 위로 길게 계속 자라더라고요!

 

 

조그만 앙증맞은 흰꽃이 자라다가 지고 난 자리에 진한 갈색의 무언가가 보였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깻잎의 씨앗인 거 같은데요..!

 

이것이 바로 들깨라고 합니다 ㅎㅎ

바싹 마른 것을 줄기까지 통째로 가져와서 톡톡 치면 들깨를 채종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시기를 놓쳐서 아쉽게도 들깨는 얻지 못했습니다..  

 

 

이번 연도에 깻잎과 들깨 재배는 아무래도 실패한 거 같습니다.. 

이번에 심고 남은 깻잎 씨앗이 아직 좀 남아서 내년에 다시 심어볼 계획입니다 ㅎㅎ

내년에는 좀 더 파릇파릇한 깻잎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