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일일초, 빙카(빈카) 1, 마다가스카르 페리윙클, 자주색, 분홍색, 꽃, 허브, 텃밭, 식물 키우기, 소소한 일상, 집콕 취미, 화단 가꾸기, 정원꾸미기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7. 16. 10:47

본문

오늘은 제가 집에서 키우고 있는 꽃 중 하나인 일일초를 소개하려고 해요~~

일일초는 빙카 혹은 빈카라고도 하고 페리 윙클 이라고도 하다고 하네요~~ 

 

제가 살고 있는 집 앞에 조그만 화단이 있는데요~

거기서 키우고 있는 아이입니당. :)

작년에 집주인 분께서 화단 가득 심어두었던 일일초였는데요~

작년에 꽃이 지고 거기서 난 씨앗들이 심겨서 다시 꽃을 폈네요 :)

일일초는 원래 일 년생인데 정말 너무 신기해요 ㅎㅎ

자연의 신비 ㅎㅎ 

 

오늘 오후에 물 주고 나서 찍은 모습이에요!

무슨 색깔의 꽃이 필까 엄청 궁금했었는데  진한 분홍색이었어요~!! ㅎㅎ

몇 주 전부터 이렇게 조그만 새싹들이 여러 개가 올라왔는데

처음에는 잡초인 줄 알고 그냥 다 뽑아버리려고 했어요 ㅎㅎ

근데 이파리가 반들반들하고 뭔가 잡초는 아닌 것 같아서

내버려두어 봤더니 쑥쑥 잘 자라더라고요~ ㅎㅎ

그때 다 뽑아버렸으면 넘 아까울 뻔 했어요..ㅎㅎ 

이건 처음에 핀 첫 꽃을 찍어둔 거예요! 

이 꽃은 하루에 한 개씩 꽃이 핀다고 해서 일일초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신기하게도 꽃이 한송이 피고 나서 그다음 날 보면

옆에 한송이 더 피어있고 해서 지금은 벌써 한뿌리에 다섯 송이가 피었어요!!

정말 꽃이 하루에 한 송이씩 피는 게 맞는 거 같아요 ㅎㅎ

인증됐습니다 ㅎㅎㅎ

 

옆에 또 다른 한송이가 필 준비를 하고 있네요 ㅎㅎ

내일 가서 보면 펴있으려나 ㅎㅎ 

아래 사진은 바로 옆에 핀 꽃인데요~

옆에 크게 핀 꽃들이 있어서 그런지 이 아이는 꽃잎이 좀 작게 폈어요 ㅎㅎ 

색깔은 똑같이 진한 분홍색이에요! 

위에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ㅎㅎ 

별 모양 같기도 하고 넘 귀여워요 ㅎㅎ 

이건 또 옆에 있는 다른 뿌리에서 꽃대가 자라고 있는 모습입니다:)

같은 색 일거 같은데 궁금은 하네요 ㅎㅎ

흰색이나 빨간색 꽃잎의 일일초가 나왔으면 좋겠네요~~ㅎㅎ 

몇 주 동안 키워본 일일초 성장기였습니다~ ㅎㅎ 

혹시 일일초 이쁘게 잘 키우는 팁을 알고 계신 분들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

이번에 집콕하고 결혼하면서 생긴 새로운 취미라 아직은 많이 부족하네요 ㅎㅎ

지금 화단에 있는 일일초들 잘 가꾸어서 일일초 성장기를 다음에 또 포스팅해볼게요~~><

감사합니당~~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