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노란색 & 주황색 메리골드 성장기 1, 마리골드, 금잔화, 씨앗 채종, 식물일기, 정원 가꾸기, 꽃가꾸기, 텃밭, 취미생활, 초보가드너, 반려식물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0. 8. 4. 12:36

본문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몇 달 전에 월마트 가든 섹션에서

구입한 메리골드 (금잔화)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저희 동네 월마트에는 꽤 큰 가든 섹션이 있는데요~

여러 꽃들도 구경할 겸 겸사겸사 갔었는데 마침 메리골드가 있었습니다! ㅎㅎ

어디서 많이 본 듯 한 꽃이었는데 그때만 해도 이름은 모르고 있었어요 ㅎㅎ

정말 동글동글하고 여러 꽃잎이 모여져 있는 듯한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노란색과 주황색 하나씩 구입을 했습니다 ㅎㅎ 

구입한 뒤 바로 저희 집 앞마당 맨 앞에 심어줬는데요~

얼마 뒤 활짝 핀 꽃들은 지고 옆에는 새로운 꽃들이 피어났습니다! ㅎㅎ

꽃의 세계는 정말 알면 알수록 신기한 거 같아요 ㅎㅎ 

그런데 어느 날 보니.. 이 노란색 메리골드의 이파리가 다 없어졌어요..

누가 그랬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왠지 달팽이가 다 뜯어먹은 거 같습니다.. ㅠㅜ 

꽃 키우기를 시작하면서 달팽이가 이렇게 위험한 생물체인지 몰랐어요.. ㅎㅎ

달팽이 없애는 방법을 좀 찾아봐야 할거 같습니다.. ㅎㅎ

 

암튼 저는 내년에도 이 이쁘고 귀여운 메리골드를 다시 보고 싶어서

다 시들어버린 메리골드 꽃을 따서 씨를 채종 하기로 합니다 ㅎㅎ

한 두 개 땄던 거 같은데.. 씨가 정말 많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생긴 씨앗은 또 처음 봐요 ㅎㅎ

길고 가는데 밑에는 검은색인..  참 특이하게 생긴 씨앗이었어요 ㅎㅎ 

이렇게 채종한 씨앗으로 내년에는 더 풍성한 메리골드를 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