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바질 성장기 2, 바질 씨앗 채종, 허브 키우기, 흰꽃, 바질꽃, 민트과, 바질향, 채소, 초보 가드너, 정원 가꾸기, 텃밭 가꾸기, 화단 꾸미기, Basil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1. 7. 24. 11:31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질을 포스팅합니다!ㅎㅎ

저는 몇 달 전에 옆집 분께 바질 모종을 받고 키워 보게 되었는데요~

벌써 훌쩍 자라서 꽃대가 올라와 꽃을 피우고 씨앗을 맺기 시작했습니다!

혹시 지난번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angela-love.tistory.com/94?category=917520

 

[홈가드닝] 바질 키우기, 바질 성장기, 민트과, 바질향, 채소, 초보 가드너, 정원 가꾸기, 텃밭 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포스팅에서 소개한 깻잎을 받았을 때 함께 받았던 바질을 포스팅합니다 ㅎㅎ 바질은 민트과로 바질 특유의 향이 참 좋고 요리에도 종종 쓰여서 집에서 많이들 키우

angela-love.tistory.com

 

아래의 사진은 흰 꽃을 피운 모습을 찍은 사진이에요~ 

중간중간 벌레 먹은 모습도 보이네요 ㅎㅎ 

어느새 보니 씨앗이 이렇게 씨앗이 맺히고 여물어 가면서 갈색으로 변했어요~

저는 씨앗이 바싹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채종을 해보기로 합니다 ㅎㅎ

아직도 맨 위에는 초록 초록한 꽃대도 중간중간 보이더라고요~

물을 며칠 못줘서 그런지 이파리는 이렇게 축 처지고 시들시들해졌네요..

이렇게 씨앗과 꽃대를 함께 따왔습니다!

바질 씨앗 채종은 이번이 처음이라 어떤 모습일지 궁금했는데요~

저는 이렇게 꽃대를 분리한 뒤 비닐봉지 안에 미 넣고 막 비벼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신기하게 작고 조그만 검은색 씨앗이 나왔어요 ㅎㅎ 정말 신기했습니다~

씨앗을 채종 하면서 바질향이 정말 은은하게 풍겨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꽃씨를 감싸고 있던 껍질? 이랑 씨앗을 따로 분리하는 데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거 같아서

그냥 이렇게 같이 보관하기로 합니다 ㅎㅎ

내년에는 이번에 채종한 바질씨앗을 심어보려고 합니다 ㅎㅎ

씨앗이 발아가 잘 되길 바래봅니다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