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가드닝] 나팔꽃 성장기 3, 블루스타, 모닝글로리, 여름꽃, 덩굴식물, 초보가드너, 야생화, 정원가꾸기, 화단꾸미기, 취미생활

정원 가꾸기

by AngelaLove 2021. 7. 20. 08:34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키우고 있는 블루스타 나팔꽃 성장기를 포스팅해봅니다 ㅎㅎ

지난번에는 제가 작년에 직접 채종한 나팔꽃 씨앗을 심고 난 후 싹이 튼 모습까지 포스팅했었는데요~

혹시 지난번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angela-love.tistory.com/97

 

[홈가드닝] 나팔꽃 키우기2, 블루스타 나팔꽃 파종, 씨앗 발아 성공, 야생화, 덩굴식물, 지지대 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늘하늘 파란색이 이쁜 블루스타 나팔꽃을 포스팅합니다! 제가 작년에 저희 집 뒷마당에 핀 나팔꽃 씨앗을 채종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앞마당에 지지대를 설치해서 키워보

angela-love.tistory.com

 

지난번 포스팅하고 난 후의 모습입니다!

미리 세워둔 지지대를 쭉쭉 타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나팔꽃은 3미터 까지도 자란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정말 길게 자라는 덩굴식물 이더라고요 ㅎㅎ

이파리는 세 갈래로 나누어지고 처음에는 얇은 모습이었다가 점점 옆으로 퍼지면서 커져가는 모습이 관찰됩니다~

어느새 보니 이렇게 지지대를 다 가릴 정도로 이파리가 풍성해졌습니다 ㅎㅎ

저는 지지대가 살짝 보이는 게 더 이쁜 거 같은데 이렇게 폭풍 성장했습니다 ㅎㅎ

지지대가 생각보다 짧아서 그 위로는 계속 못 뻗어나가고 서로 엉키면서 자라더라고요..

 

그리고 점점 나팔꽃 이파리가 풍성해지면서 위가 너무 무거워져서 지지대가 몇 번 앞으로 쓰러졌던 적도 있었어요..

내년에는 지지대 위로 실이나 낚싯줄을 달아 주던지 아니면 지지대를 더 잘 고정시켜주어야 할 듯해요..

 

어쨌든 집 한쪽 벽을 푸릇푸릇하게 이쁘게 꾸며주고 있는 나팔꽃입니다~

나팔꽃은 보통 7-8월에 핀다고 하는데 아직 꽃봉오리는 보이지 않고 있어요 

얼른 하늘하늘한 나팔꽃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ㅎㅎ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