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서기록] 사귐의 기도, 김영봉, Ivp, 기독교 서적, 책리뷰, 책추천, 독후감, 신앙서적, 책읽기, 마태복음 6장 33절

독서 블로그

by AngelaLove 2020. 12. 7. 07:01

본문

"하지만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하나님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아시고 우리가 구하기 전에 먼저 공급해 주시는 분이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영봉 목사님의 사귐의 기도라는 기독교 서적을 읽고 간단한 느낀 점을 포스팅해봅니다!

이 책은 제가 가장 최근에 읽었던 책인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사귐의 기도란 무엇인가, 올바른 기도 방법, 기도의 종류, 기도가 맺는 열매 등등 을

자세하게 설명해줘서 참 유익했었던 책이었습니다!

 

 

 

기도

삶이 점점 바빠지고 영적으로 게을러짐에 따라 기도를 많이 못하거나 기도의 중요성을 망각할 때가 많은데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기도의 힘과 기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나보다 나를 더 잘 아시는 하나님은 우리가 필요하는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아시고

먼저 아시기에 나의 이익을 위한 기도가 아닌 하나님이 원하시는 올바른 기도를 드려야 함이 마땅하다고 생각됩니다. 

 

우리가 기도를 드렸을 때에 응답이 바로 되는 기도가 있는 반면 응답이 늦게 오는 기도도 있고

응답이 없다고 생각되는 기도가 있기에 때로는 금방 지치거나 포기하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도의 응답이 내가 원하는 응답이 아닐 경우 내가 하는 기도가 맞는지, 이게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 인지 아니면

오직 나의 이익을 위한 기도인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성경구절 중 하나인 

마태복음 6장 33절"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위해 기도하라 하십니다. 내가 현재 하고 있는 기도가 이런 기도가 맞는지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느낀 점

평소 기도 생활을 할 때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습관처럼 할 때도 있는데

사귐의 기도는 온 마음을 다해 전심으로 하는 기도이며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를 더욱더 깊게 갖기 위해 요구되는 훈련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현재 나의 기도 생활을 어떤지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기도와 말씀은 밸런스 있게 함께 가야 하고 규칙적으로 기도생활을 꾸준히 해나감으로 더욱더 깊은 사귐의 기도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나태해지지 않고 교만해지지 않고 꾸준한 기도생활을 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끊임없는 실패에도 다시 도전하고 노력하며 나아가는 내가 되길 바래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